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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미래뉴스

장보고 홍원웰빙, 장보고 흑삼 브랜드화 단계적으로 추진할 것<1>

▲ 사진=장보고 홍원웰빙 고영규대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설명을 전달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소비자들과의 소통 공간을 조성하고자 노력 중이다.     © 밝은미래뉴스

 

소비자에 정확한 설명 통한 정직 마케팅 전략으로 승부

 

( 서울, 밝은미래뉴스=박세아 기자 ) 홍삼은 보편적으로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에 탁월하다고 우리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그에 따라 대한민국 남녀노소 섭취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해마다 홍삼 매출이 증가 추세에 있다.

 

수삼에서 1증 1포 즉 한 번 찌고 말리면 홍삼으로 만들어지는데 이 과정 중 인체에 이롭고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이 많이 만들어 진다고 한다.

 

그러던 중, 지난 2012년 본조신설 된 농림축산식품부 인삼산업법 시행규칙 제1조의3(그 밖의 인삼의 종류) 법 제2조 제6호에서 ‘농림축산식품부령으로 정하는 것’의 범위 내 수삼을 증기나 그 밖의 방법으로 쪄서 익혀 말린 것으로서 담흑갈색 또는 흑다갈색을 띠는 것(이하 “흑삼”이라 한다)을 포함시킴으로써 ‘흑삼’이라는 이름이 등재됐다.

 

수삼에서 흑삼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은 9증 9포 즉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려야 한다고 하니 일반 홍삼보다는 더더욱 몸에 좋다고 한다.

 

이에 본지는 ‘흑삼’을 통해 세계 수출 및 국내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꿋꿋이 고군분투하고 있는 장보고 홍원웰빙에 주목했다.

 

식이유황 함유 흑삼… 중국 등 수출 위한 발판 마련 기약

 

흑삼은 9증 9포 방식으로 즉(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린다) 일반 홍삼보다는 숙성과정이 배 이상 더 길며 다양하고 많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고 일반홍삼보다 Rg3가 5~10배 더 많다고 한다.

 

본문: http://www.9988news.com/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