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밝은미래뉴스

‘제헌절 기념 국가원로 개헌 대토론회‘ 개최

    국회

[밝은미래뉴스] 대한민국 국회는 오는 17일 오전 11시 국회의사당 제3회의장(본관 245호)에서 ‘새로운 개헌의 과제‘라는 주제로 “국가원로 개헌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헌 대토론회”는 헌법을 제정한 제헌절에 전직 헌법기관의 장 등 국가원로들을 모시고 개헌에 대한 의견을 청취함과 동시에, 헌법개정의 추진배경과 개정방향을 국민들에게 알림으로써 개헌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대토론회는 정세균 국회의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우윤근 국회사무총장의 개헌논의 경과보고, 김원기·김형오 전 국회의장, 이강국 전 헌법재판소장 및 이홍구 전 국무총리의 지정토론과 박관용·임채정·정의화 전 국회의장의 종합토론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렇게 전직 국회의장·헌법재판소장·국무총리 등 여러 헌법기관의 장들이 참석해 현직 국회의장과 함께 토론회 자리를 갖는 것은 선례가 없는 일로 개헌이 시대적 과제임을 보여준다고 하겠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30년 전의 헌법으로 새로운 시대흐름을 담아내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토론회는 헌법기관의 장으로서 우리 헌정사를 이끌어 오신 원로 여러분을 모시고 개헌 논의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말씀을 나누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본문: http://www.9988news.com/13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