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본격적인 고령시대, 엘지란 원시시대 피부약이 화장품으로 뜬다.

고령화시대, 미세조류 엘지가 노화방지 화장품원료로 급 부상 중

본격적인 고령시대, 엘지란 원시시대 피부약이 화장품으로 뜬다.

지구촌이 고령화시대로 접어들었다. 특히 선진국은 고령시대에 있다. 수명연장이 일어나고있다. 2030년이 되면 평균수명이 130세가 된다는 보고도 있다. 고령인구는 이제 더 이상 늙어 보이고 싶어 하지 않는다. 고령인구의 미에 대한 관심은 이미 알려진 상태인데 이들이 미를 찾을 수 있는 이유는 이들이 베비붐 세대로 가장 돈이 많은 세대이기 때문이다. 이제 젊은이를 위한 화장품은 저출산 인구감소로 팔리지 않고, 고령인구를 위한 노화예방화장품이 최대 시장으로 부상 중이다. 특히 고령인구용 제품은 모든 것에서 건강개념이 들어가야한다. 오메가3라는 제품은 이미 노화예방등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엘지는 오메가3를 만든다.

건강보조제품인 오메가3는 한국에서는 대부분 호주등에서 수입산이다. 그러나 엘지 국내생산을 시작하면 오메가3를 국산화 할 수 있다. 수입대체상품이 되는 것이다. 엘지미세조류에서 오메가3 생산을 위해서는 특별한 균주를 키워야하는데, 이 균주는 베트남의 엘지미세조류과학자들이 NASA오메가프로젝트와 공동으로 개발한 것이다. 급속히 고령화되는 미래사회, 인류건강, 공익을 위하고 의료보건 예산을 줄이기 위함이다. 오메가3가 국산화되고 의료보험에서 인정되고 예방의약으로 국가가 처방을 해준다면 국민의료비용을 급감할 수 있다는 보고도 나와있다.

엘지(algae) 기초화장품, 최고 노화방지제품에 관해 화장품잡지의 루이스 프란스기자가 엘지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과학기초로 만들어지는 화장품회사 아트리움 바이오테크놀로지(Atrium Biotechnologies)사는 최근 고령화 붐을 타고 고령인구용 엘지로 만든 스킨케어 시장에서 해양 민물에서 생산되는 미세조류 엘지를 이용하여 화장품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한다.

호모스타-씨(Homeosta-Sea)라는 제품은 뉴욕에서 화장품제조전문가들의 회의에서 아시아시장에 처음으로 미세조류 엘지를 이용한 화장품을 소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하였다. 대서양에서 생산되는 엘지에서 4가지 물질을 화장품에 이용하는데, 태양, 공기오염 등으로 손상된 피부, 노화방지에 엘지가 놀라운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엘지는 특히 남녀가 다 사용하는 노화예방 스킨케어제품으로 각광받는다.

노화예방 화장품은 화장품 대기업 중 로레알(L'Oreal) 프락터 앤 갬블(Procter & Gamble:P&G), 존슨 앤 존슨 등이 수년전부터 뛰어들어 미국 캐나다시장의 노화방지 기초화장품을 주도하고 있다. 화장품회사인 아트리움사의 찰스 불랑제사장은 자신의 회사가 시장 주도권을 쥐기 위해 엘지를 이용한 다양한 기초화장품 혹은 팩을 제조한다고 발표하였다. 퀘벡에 위치한 이 회사는 또한 ‘오세아노바 바이오’회사와 손잡고 화장품에서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를 모토로 내걸고 사생결단을 하고 있다. 미세조류 엘지와 자신들이 개발한 바이오제품을 융합하여 노화예방에 최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시장조사에 의하면 2005년에 처음으로 지구촌 스킨케어제품 시장이 390억불 정도가되면서 헤어케어 분야 다음으로 큰 시장이 되었다. 하지만 고령화로 인한 수요증가로 2007년에는 600억불이상의 시장이 되었고, 헤어케어 제품을 능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1000억불 (100조원)시장으로 증가된 노화예방 화장품시장은 의류시장이나 그 여타 시장보다 지속적인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노화예방제품은 스킨케어에 중점을 두고 주름예방 화장품으로 화장품시장에 태풍의 눈으로 확대되고 있다. 지구촌 최대인구 군단인 베비붐 세대들이 고령화로 접어들면서 노화방지 화장품시장이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베비붐 세대들은 고령에도 자신들의 외모에 가장 신경을 쓰는 세대로 나타났다.

미세조류 엘지는 수십만 종류의 종류가 있으며, 수천가지 종류는 이미 약제로 사용되고 있고 그 중에서 특히 주름방지 노화예방제품, 혈약응고방지제, 살충제, 항 고혈압약, 콜레스트롤저하제, 구충제, 항종양형성제 등 다양한 제약의 원료로 사용된다. 그 외에 화장품으로는 화장품 농후제, 소염제, 산화효소 방어제 등으로 사용된다.

또 아이리시 이끼 같은 엘지는 단백질, 비타민A, 당분, 철, 나트륨, 인, 마그네슘, 동, 칼슘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피부를 아름답게 해주는데,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신선하고 촉촉하게 젊음을 유지해주는 성분이다. 하지만 미세조류 엘지가 주름을 제거하거나 피부재생 등에 대한 주장은 아직도 과학적으로 더 증명을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는 학자도 있다.

화장품 원료에 보면 흔히 Ulva lactuca, Ascophyllum, Laminaria longicruris, Laminaria saccharine, Laminaria digitata, Alaria esculenta, various Porphyra species, Chondrus crispus, and Mastocarpus stellatus 등으로 적혀지는 것이 모두 엘지 성분에서 나온다. 다른 화장품회사는 엘지추축물이라고 광고하는데 화장품 화장수 향수협회(CTFA: Cosmetics, Toiletries & Fragrance Association)는 화장품 회사가 어떤 종류의 엘지를 사용하는지 반드시 명시하도록 규정을 정했다. 엘지는 화장품이나 스킨케어제품에서 반드시 들어가는 제품이지만 그것이 기적을 일으키는 제품은 아니지만 화장품회사들은 기적을 일으킨다는 과장광고를 하고 있기도 하다.

엘지 화장품(Algae (Seaweed) Cosmetics)은 사실상 매일격는 기적이라고 존 스타임 화장품전문가가 말 한다 (Algae is an everyday miracle). 엘지는 화장품에서 주름을 예방하거나 펴주는 역할 뿐 만아니라 식품으로 복용할 경우에는 장수, 면역력강화, 순환기 재생 및 복원강화, 소화제, 내분비선 강화, 신경조직강화, 통증약화 등 (increased longevity, enhanced immune functioning, revitalization of the cardiovascular, endocrine, digestive, and nervous systems, and relief from minor aches and pains) 에 최고의 효과를 가져다준다. 김이나 매생이 다시마 등을 먹는 일본 한국 중국 아이슬란드 덴마크 하와이 남태평양 인구가 다양한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다.

칠레가 미세조류의 효능을 알고 김 제품을 만들거나 보헤미아 스타일이란 회사는 엘지화장품(Algae Cosmetics)뿐 만아니라 레드엘지 제품으로 최고의 고령인구용 화장품을 생산중이다. 화장품 뿐 만아니라 엘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더욱더 각광을 받고 있다. 자연산으로 엘지에서 추출물은 유기물이 듬뿍 들어있어 자연화장품으로 집에서 만들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엘지크림을 발라보면 피부의 상태를 진정 느낄 수가 있다고 La Mer 사가 주장한다. 엘지를 사용하여 스파나 찜질방에서 살 빼는 제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보헤미아 스타일사는 레드엘지 제품을 가지고 다양한 건조한 피부, 피부의 반점이나 기미 등을 없애주는 제품도 만들고 있다. 만병통치약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이 엘지제품은 원시인들이 피부에 난 상처를 치료하고 식품으로 먹었던 것이다.

엘지 화장품은 아직까지 세상에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최근 석유대안으로 엘지유를 생산하기위해 엑산모빌, BP, 쉘사등이 대규모 투자를 시작하면서 엘지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당장 돈이되는 화장품원료인 엘지생산에 들어갔다. 지구촌의 열풍으로 번지고있는 엘지생산으로 바야흐로 엘지는 화장품연료로 최대 각광받는 제품이 되었다. 특히 화학약품을 사용하는 화장품이 소멸되고 완전 천연원료 선호도가 급증하면서 일어난 현상이다. 엘지는 지구촌에서 가장 오랫동안 존재해온 조류이다. 세포를 보호하고 피부내부의 물질을 원래대로 보존하는 역할을 하여 화장품 산업의 황금을 낳는 거위로 떠오르고 있다.

엘지 제품은 지금까지 화학제품을 화장품으로 사용하다가 자연제품 선호, 특히 웰빙 트렌드 부상, 해양연구의 활성화로 이뤄지게 되었다. 해양식물인 미세조류, 민물 미세조류가 화장품, 다이어트 식품, 약제 원료로 대량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극히 최근이다. 특히 피부재생에 좋기 때문에 피부 필링, 노폐물제거제, 보디 팩, 얼굴 마스크 팩등에 최고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증명된바 있다.

기능식품으로 매크로 엘지가 사용된 것은 수십년이 되었고 치약 립스틱 면도크림 등의 원료로 사용된지도 수십년이 되었다. 하지만 새로운 화장품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한 것은 최근 공기오염 지구온난화로 인한 더위, 적외선, 태양 복사에너지 등이 심각해지면서 피부보호, 피부노화예방 등 피부건강에 관심을 쏟는 사람들의 증가로 인해 더욱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또 김천의 세계기후변화상황실은 기후변화 대안, 화석연료 대안인 NASA오메가프로젝트로 엘지유 생산을 시작하고 있다. 상황실은 또 김천 농업인구의 대안으로 쌀농사보다 훨씬 소득이 높은 엘지 화장품원료 생산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의 고령인구에게도 피부노화를 예방할 대안이 곧 마련될 예정이다. (사)유엔미래포럼대표

미세조류 엘지가 화장품원료로 사용되는 항목들
• UV-protection phlorotannins, colorless carotenoids, photolyase, mycosporin-like amino acids (MAA)
• skin protection/ radical scavenger tocopherols, superoxiddismutase,polyphenols, beta-carotin, carotenoids
• hydration/moisturizers/ skin protection polysaccharides, mucopolysaccharids, sulphated polysaccharids
• skin smoothing/ skin regeneration essential amino acids, polyunsaturated fatty acids
• skin lightening/whitening phlorotannins, phloroglucinol and its oligomers
• stimulating collagen synthesis low molecular weight fucans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