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년복지

[한국노년복지연합]국회의원 유재중 창간축사

안녕하십니까.

부산 수영구 국회의원 유재중입니다.

먼저 노년복지신문과 인터넷노년복지뉴스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고령화 시대에 필요한 많은 정보와 노년층을 위한 좋은 의견을 많이 담아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최근 5년간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24%나 급증해 전체인구의 11% 이상을 차지한다는 통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년층을 위한 사회적 환경은 아직 조성되고 있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국가와 사회를 위해 평생을 희생하신 어르신들께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의 책임이자 의무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가의 관심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저는 지난 4년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저출산·고령화문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왔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앞으로 어르신들의 의견이 정부 정책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노년복지신문 창간을 계기로 온라인·오프라인상에서 양질의 정보가 제공되고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회의원 유재중(부산 수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