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년복지

[한국노년복지연합]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당선인 권은희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당선인 권은희입니다.

 

수필 신록예찬에서 사계(四季) 중 으뜸은 봄이라 칭송했듯이, 향기롭게 불어오는 바람과 여기저기서 움트는 푸른 새싹에 마음마저 행복해지는 때 입니다.

이처럼 만물이 소생하는 좋은 계절에 노년층의 복지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언론지가 탄생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인터넷 신문 ‘노년복지뉴스’의 창간도 참으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2026년에는 우리나라 인구 다섯 명 중 한 명이 노년층에 해당하는 초(超)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단순한 생존의 문제에서 나아가 노년층의 삶의 질 문제가 더욱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입니다.

 

얼마 전 언론에서도 이번 총선 후보자 가운데 상당수가 노인복지정책의 전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도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 노년층은 일방적인 수혜의 대상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대상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내용에 저 또한 공감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국가적인 차원의 복지정책과 함께 ‘노년복지신문’과 같은 언론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할 것입니다.

 

앞으로 ‘노년복지신문’과 인터넷 ‘노년복지뉴스’가 노년층의 문화, 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신뢰성 있는 언론지로서 소임을 다하는 매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다시 한번 창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2. 05.02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당선인 권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