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뉴스

작은 기부의 시작 희망물레방아와 함께 하세요!!

작은 기부의 시작
희망물레방아와 함께 하세요!!

"아이고~무릎이야""고기가 안 뜯겨~""감염병이 무서워~" 
우리의 어머님, 아버님을 언제까지 이렇게 두실 겁니까?
부모님은 작은 우산이 필요합니다. 

 사회전반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관심을 두고 있는 현시점에서 노년층에 대한 복지에 대해 실천이 가능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물레방아가 돌고 돌아 방아를 찧어 양식을 얻듯이 희망의 씨앗을 조금씩 나누어 희망의 물레방아를 돌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입니다. 

작은 기부의 시작! 어렵지 않아요!

한국노년복지연합은 희망물레방아프로젝트의 일안으로 孝 바자회를 지난 28~30일 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4SenDEX 행사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바자회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홍보관 운영자들의 [작은 기부의 시작!] 입니다.
십시일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행의 실천으로 바자회 물품을 기부하고, 물품기부가 어려운 분들은 기부금으로 그 뜻을 전달하였습니다.

최근 홍보관이라는 곳이 연일 방송에 조명되면서, 서민경제의 악으로 비춰지는 것을 안타까워 하는 이들이 자정의 노력을 통해 서민경제의 활력소로 자리잡을 수 있는 신호탄이라고 혹자는 평가하고 있습니다. 

분명 '바뀔 수 있고, 바꿀 수 있다'

김명수 서현웰빙
김대진 서원프라자
홍성현 서원프라자
김창우 하이원
송연준 해피홀쇼핑
송재근 동양메디컬
정재훈 해피월드
박찬구 유기농1번지
이상원 해오름
안창만 한마음
김동국 웰빙한농
김석범 국제특수거래진흥원사무총장
박종필 행복한CT
한송철 어울림
김만수 동우쇼핑센터
박대순 천사유통
이재형 로하스웰빙
김승철 로하스웰빙
박원록 웰빙플러스
고영규 장보고 홍원웰빙
김진열 하이원

위의 '21'인이 선행의 주인공 입니다.


이들이 홍보관의 이미지를 바꾸고 있는 것이며, 특히 국제특수거래진흥원은 건전한 생활속의 유통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국제특수거래진흥원 김석범 사무총장은 “이날 바자회의 의미는 사회에서 우리가 받은 것을 다시 돌려드리는 것이다. 특히 노인들에게 아픔을 드리고 있는 불법홍보관을 척결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작은 기부를 통해서라도 홍보관의 불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야 한다는 절박감도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장보고 홍원웰빙 고영규 대표는 “홍보관은 영세한 중소기업들의 숨통을 틔우는 역할을 하는 매개체이다. 시장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건전한 유통문화와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발전시키는데 모두가 합심해야 한다”며 뜻을 전했다. 
첨부이미지
이상원(해오름)실장은 “홍보관을 출입하는 대부분은 50~60대의 여성들입니다. 이들이 홍보관을 방문하는 것은 착한 가격으로 알뜰한 소비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해 불법적인 상술로 영업하는 일부 악덕 업자들 때문에 선량하게 영업하는 홍보관들이 피해를 보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했다.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